제목 [보도자료]김종율 한국문학예술저작권협회 이사장 선임
조회수 249
등록일 2021-07-27 15:44:02
첨부파일


김종율 한국문학예술저작권협회 이사장 선임

   ▲ 제8대 이사장으로 연임, 문저협-문예협의 통합 등 이끌어




                           


○ 김종율 한국문학예술저작권협회(이하 ‘문저협’) 이사장이 제8대 이사장으로 선임되었다. 김종율 이사장은 7월 27일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개최된 문저협 이사회에서 이사장으로 선임되어 향후 4년 간 이어 협회를 이끌게 됐다.

 

○ 김종율 이사장은 제7대 이사장으로서 협회 본연의 업무 수행과 단체 통합을 성공리에 추진한 바 있다. 지난해 12월부터 추진된 문저협과 사단법인 한국문예학술저작권협회(이하 ‘문예협’) 간의 단체 통합을 이끌어 올해 양 단체의 통합을 마무리하였고, 아울러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학·학술·예술 분야의 저작권신탁관리를 허가받아, 이 분야 유일의 저작권신탁관리 단체로 새롭게 출발하면서, 지난 7월 1일에는 저작권 담당 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 한국저작권보호원 원장, 한국저작권위원회 위원장, 저작권 신탁단체 및 예술·문화 대표단체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회 비전을 선포하는 ‘비전선포식’을 개최한 바 있다.

 

○ 문저협 김종율 이사장은 “우리협회 내·외부에 많은 변화가 있는 와중에 제8대 이사장으로 연임하게 되어 많은 책임감을 느낀다”며 “최근 협회에는 개인 회원 제도가 신설되어 많은 작가분들을 회원으로 모시고 있는데, 기존 회원사, 신탁자분들뿐 아니라 새로 협회를 믿고 권리를 위탁하신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  문저협은 문학·학술·예술 분야 저작물을 위탁받아 관리하는 저작권 신탁단체로, 국내외 유수 기관 및 유명 작가의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KOLAA 경영기획부 김준희 부장(☎ 02-2608-203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다음글
미술 3D갤러리 오픈
이전글
2021년도 7월 사용료 분배공고